주식 투자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궁금하신가요? 주식 투자로 큰 금액을 손해 봤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그렇다고 투자를 하지 않고 저축만 하고 계시다면 이 글을 꼭 읽으시기 바랍니다.
지금 바로 주식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식 투자는 돈을 불릴 수 있는 몇 안되는 방법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바로 알아보시죠.
주식투자 가이드 |
바로 시작하기
모든 것을 알아야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꼭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실전으로 경험하면서 배우는 것이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직접 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학습 방법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주식은 기본적으로 회사의 지분을 가지는 것입니다. 주식을 사면 그 회사의 일부를 소유하게 되는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그 회사에 대해 궁금해질 것입니다. 이 원리는 일단 내 회사가 되면 자연스럽게 그 회사를 공부하게 되는 법칙이지요.
증권 계좌 개설하기
주식을 매수하려면 증권 계좌가 필요합니다. 증권 계좌를 만든다고 해서 거창한 것은 아닙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요즘에는 증권이나 은행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이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단하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개설할 때 중요한 점은 저렴한 수수료와 사용하기 쉬운 앱 또는 원하는 기능이 있는 hts를 선택하면 됩니다.
- 저렴한 수수료: 거래 수수료가 낮은 계좌를 선택해서 비용을 절약해야 합니다.
- 사용하기 쉬운 mts or hts: 프로그램이 사용하기 쉽게 주식을 사고팔 수 있어야 하고, 수식 등 여러가지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이 있으면 좋습니다.
적은 금액으로 시작하기
처음 시작하는 주식 투자자라면 잃어도 되는 돈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돈을 '학습용 돈'이라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100만 원에서 200만 원 정도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적은 금액으로 시작하면 큰 위험 없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 돈이 너무 작다고 생각하시나요? 만약 여러분이 경험과 자신감이 생기면 점차 더 많이 투자금을 늘려가며 할 수 있습니다. 이게 돈 그릇이 커지는 원리입니다.
계속 배우기
투자도 배움의 여정입니다. 초반부터 너무 서두를 필요 없습니다.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 명확한 목표를 세워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대학생이라면 등록금을 모으거나 특별한 무언가를 사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면서 시장에 대해 계속 공부하고 배워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점점 더 잘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어릴 나이에 시작하면 큰 이점이 있습니다. 워렌 버핏도 어린 나이부터 사업을 시작하고 투자를 했습니다. 시간은 여러분의 편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투자한 돈이 더 많이 불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절대 늦은 나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더 빨리 시작할수록 더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수를 하더라도 배울 수 있고 점점 나아질 것입니다.
결론
주식 투자는 돈과 재테크에 대해 배우고 자산을 늘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투자를 하다보면 재미있고 보람까지 느껴지는 방법이죠.
모든 전문가도 처음에는 초보자부터 시작했습니다. 적은 금액으로 시작하고, 계속 배우며, 바로 시작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인내와 일관성으로 재정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